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국회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회의실로 들어오고 있다.
보훈처 제공백범 김구 선생 등의 묘소가 있는 서울 용산 효창공원이 독립운동기념공원으로 조성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청와대에서 여야 5당 원내대표들을 초청해 오찬 회동을 개최한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16일 특검의 무리한 판단에 전주오피 다시 한번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법원이 현명하게 사건의 진실을 밝혀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개성공단에 설치될 남북공동연락사무소의 올해 운영경비를 34억7300만원으로 책정하고 남북협력기금에서 지원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김경수 경남지사(51)는 15일 저녁 허익범 특별검사가 자신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페이스북에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입장을 밝혔다.
김경수 경남지사 <경향신문 자료사진>허익범 특별검사가 15일 김경수 경남지사(51)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남북 간 군사적 긴장완화 등을 위한 동해지구 군통신선이 완전히 복구됐다.
경향신문 자료사진국회가 15일 국회의장 부의장 등이 사용할 최소한의 경비를 제외한 나머지 국회 특수활동비를 전액 삭감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1948년 9월1일 발행된 대한민국 관보 제1호를 살펴보면서 임시정부가 수립된 1919년이 대한민국의 건국 연도임을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주요인사들과 시민들이 15일 참석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은 서울 용산의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렸다.
6 25 전쟁 당시 북한 지역에서 전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국군 180명 유해가 미국 하와이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는 20일부터 금강산에서 열리는 제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최종 점검하기 위한 선발대가 15일 금강산으로 향했다.
닷새 앞으로 다가온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준비하기 위한 선발대가 15일 금강산으로 출발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 후보가 1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